2016년 1월 13일

NOTICE

2021년 - 라인플레이, 크래프톤, 네오위즈 최종 합격 후기

2021.07.27 08:34

gamecampus

조회 수165

2021년 – 라인플레이, 크래프톤, 네오위즈 최종 합격 후기

[라인플레이]https://pf.kakao.com/_xcxfExjxl/82034717

[크래프톤]http://pf.kakao.com/_xcxfExjxl/71359848

[네오위즈]http://pf.kakao.com/_xcxfExjxl/63224001

2021네이버 라인 최종합격자 후기 (10기)

2021 네이버 라인 최종 합격자 후기

안녕하세요. 게임기획캠프 10기 수강생입니다.
라인의 시스템 및 컨텐츠 기획자로 취업하게 돼 수강후기 남깁니다.
불과 3개월 전만해도 저 역시 앞선 기수의 수강후기를 보고 있던 터라 감회가 새롭습니다.

– 수강하게 된 계기 –
수업을 듣기 전, 저는 중소기업에서 1년 조금 넘게 시나리오 작가로 일을 했지만 게임 기획에 대해서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갈피도 못잡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서울의 유명 게임 학원도 2군데 입학상담을 받아봤는데, 상담은 허울일 뿐 천편일률적이고 여러모로 비효율적인 것 같아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오픈특강을 들어보고 좋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수강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수업 경험 –
수업은 100%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게임의 구조 파악, 플로우 차트, 데이터테이블 등 게임 기획 실무의 핵심들로 강의가 구성되어 매주 포트폴리오 작업을 할 때 바로 적용시켜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획의 다양한 업무(시스템 기획, 컨텐츠 기획, 밸런스 기획 등)들에 대해서도 명확히 설명해 주셔서 스스로의 강점과 약점 등을 파악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파악한 포지션 이해를 바탕으로 기획직군 모집요강을 분석하면서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 수업의 장점 –

1) 철저하고 신뢰도 있는 포트폴리오 피드백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은 포트폴리오를 ‘제대로’ 완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 시간부터 주제 선정, 게임 선정, 범위 설정을 도와주시는데, 이때 첫 단추를 잘 꿰는게 정말 중요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주 진행되는 피드백은 방향 설정부터 문서 양식까지 디테일해서 이를 토대로 개선 작업을 하다보면 정말 완성도가 확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실력과 속도가 모두 향상돼 마지막에는 입사지원한 회사의 과제 문서를 4일 만에 괜찮은 수준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2) 입사 지원의 전략적 접근
이 수업을 듣기 전에는 입사지원을 하는 것 자체에 대해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모집 요강을 보고도 해당 공고가 어떤 업무역량을 원하는 건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지막 ‘취업 실전반’에서 실제 채용공고를 기반으로 필요한 업무 역량을 분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어떻게 준비해서 입사지원을 해야할 지 전략적인 판단이 가능해졌습니다.

결과물을 만들고 싶은 마음과 열심히 참여할 의지가 있지만 갈피를 못잡겠다면 ‘게임기획 캠퍼스’가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적극 추천드립니다!!

 

2021 크래프톤 경력 수시 최종 합격 후기

2021 크래프톤 최종 합격자 후기

안녕하세요. 게임기획캠프 9기 수강생 P입니다.

크래프톤 경력직 수시채용에 합격하여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 수강하게 된 계기 –

저는 이미 6년차 경력을 가지고 있는 기획자였지만
제대로 된 기획 공부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중소회사로
취직을 하여 경력을 쌓아서 연봉도 낮으면서 기획서를 잘 쓰지 못하는
그런 답도 없는 상태의 암울한 상황이었습니다.

심지어 마지막에 다니던 회사가 경영이 악화되어
회사에서 퇴사를 하게 된 상황이었고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백수생활을
이어 가던 중에 주변 지인을 통해 게임캠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이미 다른 기획 학원에서 배워봤던 인원들과
실제 업무를 통해 일을 해봤을 때 실전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고 이에 대한 불신이 있었는데

카페에 올라와 있는 여러 기획서들과 또 그 것을
피드백해 주시는 선생님의 실력을 보고 아 여기는
내 실력을 확실히 올려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6년차 기획자 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처음부터
기획을 배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 수업 경험 –

매주 1회 씩 수업이 진행되고 1 ~ 2시간 씩은 이론 적인 강의를
이후 4 ~ 5 시간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피드백을 해주시는 형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론 강의에서도 6년 동안 기획을 하면서 알지 못했던
다양한 이론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제 기획 실력을 한층 더 끌어 올릴 수 있는
강의여서 배우면서도 정말 집중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포트폴리오 피드백에서는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획서보다
월등히 높은 기획서 작성법 스타일을 알려주셨는데
정말 높은 퀄리티에 크게 감탄하며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실제 제가 이렇게 기획서를 쓰게 된 이후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나서
수 많은 기업들에 지원을 했는데 약 40% 확률로 서류 심사를 통과하였고
이중에는 흔히 알고있는 대기업 넥슨,크래프톤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획서를 작성하는 노하우는 단헌컨데 게임캠퍼스에서 알려주시는
내용이 거의 국내 최고 수준으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수업의 장점 –

1)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저는 중소기업에서 6년을 있었고 이미 퇴사도 한 상태이기 때문에
대기업으로 이직을 하기에는 최악의 상황이라 할만 했습니다.

이전 직장의 연봉도 매우 낮은 수준이었고 기획서도 깔끔하게 쓴
기획서가 없어서 포트폴리오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획서 또한 없었기에
대기업에 취직을 하는 것은 저에게 그저 먼 꿈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도 강습을 듣고 환골탈태를 하였고
항상 바라만 보던 기업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고민중이신 경력직 분들이 계시다면 저처럼 도전을 하는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느낀 것은 도전을 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바뀌지 않는다였습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이거나 중소 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입사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지금 시작하세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기업에서 인정하는 최고의 포트폴리오

게임캠퍼스에서 만든 포트폴리오는 실제 취직활동을 할때에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캠퍼스를 다니기 전에 제가 작성한 포트폴리오는 서류 심사
통과 확률이 5%가 채 되지 않았습니다.

항상 서류에서 탈락을 면치 못했고
대기업은 커녕 중견기업 조차 서류 통과를 매번 하지 못해
좌절을 많이 겪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게임캠퍼스에서 완성한 포트폴리오로 취업 활동을 했을 때는
서류 심사 통과 확률이 40%를 넘었고 내노라 하는 중견,대기업에서도
수많은 러브콜이 쏟아졌습니다.

단순히 수치로만 비교해도 다른 곳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퀄리티라는 것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고 싶네요.

 

2021 네오위즈 자회사 최종 합격자 후기

Subject: 게임기획캠프 7기 수강 후기 및 작업물

안녕하세요? 게임기획캠프 7기 수강생 K입니다

이번에 네오위즈 공채 (자회사) 에 합격하게 되어 수강후기를 남깁니다.

-게기스 수업을 듣게된 계기

일단 저의 배경은 많이 형편없었어요

게임과 전혀 무관한 직종을 다녔었고 개발경험,공모전수상, 하나도 없었습니다.

막연하게 시작했어요 좋은 결과가 나오건 안좋은 결과가 나오건 일단 해보자 하는 생각으로 접근했고

첫 시작은 부평에있는 s00 학원이였습니다.

큰 금액을 결제하고 한 달 정도를 수강했는데 아무것도 모르니 수업진행방향이 맞는지도 모른 채 다니고있었어요.

한 달이 조금 지날 때 쯤 수업내용이 “아무리 내가 몰라도 이게 맞는 수업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해서 바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조금 더 신중하게 깊게 알기 위해서 유튜브, 검색 등을 이용했는데,

이 때 알게된게 게기스[게임기획스터디] 라는 유튜브입니다.

마음이 조급했던 터라, 메일 보내고 뭐하고 기다릴시간이 없었고, 바로 카카오톡으로 현재 상황과 배우고있는 내용을 말씀드렸어요

아직도 상황이 기억나네요, 수업 중간에 나와서 보이스톡으로 통화 했었습니다

이때 멘토님의 말씀들이 제가 검색하고 알아본 내용의 방향성과 일치했고,

일면식도 없는 저에게 방향성을 정확히 제시 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먼저 수업을 하시냐고 여쭈어 봤고, 곧 8기 수업이 시작된다. 라고 하셔서 수강을 하게 됐습니다.

-수업 후기

첫 수업 때 기본적으로 취업의 방향성을 설명해주시고, 기획서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해주셨는데

수학처럼 1+1=2 다, 기획서 순서는 이거다 이런식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이렇게 첫 수업을 마치고 다음 수업까지 기획서를 어느정도 작성해 가야했는데,

모든 것이 처음이였던 저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논리적이게 작성” 이라는 것이 너무도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기존 학원에서 받았던 양식( 그 때 당시 어떤 기획서를 주셨는데 이게 정말 좋은 내용일 뿐만 아니라, 좋은 양식과 색감 이라고 들었습니다. )을 그대로 카피해 갔었어요

그 결과 정말 많이 지적 받았어요. 왜 잘못되었는지, 뭐가 잘못되었는지를 정확히 논리정연하게 설명 해주시더군요

사실 이렇게 지적받고도 감이 잘 안왔어요, “아 어떻게 작성 해야되는거야 대체..” 이생각이였죠..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스스로 계속 생각하고 비교하며 한 장 한 장 신중을 기하다 보니 어느 순간 조금이지만 감 이라는게 오더군요.실제로 처음 기획서를 작성 할 떄 1페이지 작성하는데 5~10분 걸렸다면 어느정도 감을 찾고 작성 할 때 는 한 페이지 작성하는데 몇시간 소모한 적도 있었어요

그 후로는 어느정도 속도와 생각이 들어가기 시작했고 그 떄 부터는 써니님이 지적보다는 이 부분은 이래서 이렇다 라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돌아보니 결국 멘토님은 살짝 살짝 힌트만 주시면서 스스로 생각하게 만들었고 기획서에 저의 의도가 들어가게끔 만들어 주셨더군요

“이게 아 이렇게 쓰는거구나” 이런 식으로 감이 온다기보다 어느 순간 부터 제가 생각을 하면서 작성하고있었어요

멘토님 수업의 최고의 장점은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스스로 생각하고 , 스스로 작성한다” 인 것 같아요

단순히 취업, 좋은 포폴 을 위해서라면 대놓고 작성해주거나 수정해주거나 할 수도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멘토님은 스스로 할 수 있을 때까지 힌트만 주시면서 결국 스스로 작성하게끔 만드시더라구요.

이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게 수업이 끝나고도 스스로 작성 할 줄 알아야, 취업의 기회도 온다고 생각해요

방법을 알려주고 작성해준다면 그 포폴은 좋을지라도 다음에 조력자가 없을 때 스스로 작성한 포폴은 기획서가 아닌 리뷰문서가 될 가능성이 클 거에요.

뒤처지더라도 , 한 달이 걸리더라도 스스로 작성하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한,최대한 돌아가지 않게 효율적인 길은 확실히 제시해 주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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