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3일

NOTICE

[인터뷰]라인 플러스 게임기획자 “한” 님의 게임캠퍼스 “게임기획 캠프” 수강 후 취업 인터뷰

2017.06.18 02:24

gamecampus

조회 수494

라인 플러스 게임기획자 “한” 님의 게임캠퍼스 “게임기획 캠프” 수강 후 취업 인터뷰입니다.

Q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감사합니다. 제가 취업을 한 것에 대해 실감이 나지 않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네요.

Q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내 강점이 어떤 것 인지 찾고, 그 강점을 돋보이도록 포트폴리오를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획 업무가 여러 분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내 강점이 빛날 수 있는 파트에 집중해서 경쟁력을 키운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끊임없는 노력입니다. 저는 포트폴리오를 매번 최신화하며, 예전에 만들었던 포트폴리오를 비교해 보면서

예전과 달라진 내용과 형식을 찾는 방식이 저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킨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멘탈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누구에게나 힘든 시간이 찾아올 수 있고 심하면 내가 선택한 길이 맞는지 의심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 역시 취업 준비를 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었지만 꿋꿋하게 버텨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Q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매일매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학원도 다녀보고, 기획 스터디를 진행해보고, 게임 개발 동아리 내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해도 부족하다고 느낀 순간들이 많았거든요. 또, 주변에선 예전부터 해오던 진로를 포기하고 도전한다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도 스트레스로 다가왔습니다.

Q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나만의 노하우라고 하기엔 민망하지만 그래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면접관에게 어떤 주제에 대해서 자기만의 논리와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세요. 기획자는 결국 누군가를 설득시켜야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논리와 근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또, 내가 면접관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질문들이 나오고 어떤 답변을 할 것인지 반복해서 생각해보는것도 좋은 면접 스킬이 될 수 있어요. 면접을 볼 때 나는 많은 질문답변지를 갖고 면접 보는 것 같아 마음이 편했거든요.

Q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작은 기회라도 놓치지 말고 용기내서 도전했으면 좋겠어요. 저 역시 게임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로 시작했지만 작은 기회들을 착실하게 살려내서 좋은 결과들을 가져올 수 있었어요.

그리고, 게임 기획에 꿈이 있는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들을 놓치지 마세요. 주변에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 많을수록 좀 더 오랫동안 열정을 불태울 수 있고, 더 많은 발전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 지도해주신 게임캠퍼스 멘토님에게 들었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기획자로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실무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일을 진행하는지, 포트폴리오를 어떤방식으로 작성해야 더 돋보이고 효율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이를 통해서 더 좋은 면접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멘탈이 흔들릴때마다 좋은 조언을 해주시거나 취업에 필요한 귀한 정보들을 전해주셨기 때문에 취업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너무나 큰 도움이 됬습니다. 지금도 게임캠퍼스 덕분에 게임 기획자라는 꿈을 이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