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3일

GameDesign

게임기획지망생의FAQ-취업시 필요역량

2017.10.03 13:26

gamecampus

조회 수392

(1)기획자로 취업 시 가장 필요한역량은 무엇인가요?

최근에는 신입들도 다양한 경험을한 것을 회사에서 좋게 보고 있습니다.

1박 2일 게임잼같은 공모전에서 게임을 만드는 활동이나, 게임 개발 동아리활동도 좋은 플러스 요인이 될 것이고,게임기획 공모전이나, 게임개발 공모전을 여럿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기존에 상용화된 게임 중에 잘된 게임을 분석해서 역기획서를 써본다던지,구직하는 회사에 제안하고 싶은 신규 게임을 기획해서, 실력을 보여 준다던지, 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가장 먼저 기획자도 기획서 포트폴리오를준비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자기가 한 활동과 결과를 중심으로 잘 작성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학생들에게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시 간단한 팁을 정리한게 있는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게임기획 파트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시 Tip

이력서 게임기획 파트 작성시 간단한팁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자기소개서에 나라는 사람을한줄로 설명할 수 있도록 나라는 사람을 1개의 컨셉을 잡으세요.예를들면나는 xxxx한 기획자를 꿈꾸는 홍길동입니다. 그리고 왜그런지 뒤에 설명을 적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해온 프로젝트가 있다면거기서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결과물을 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그 회사에 왜 가고 싶은지 만약 그회사 가게 되면 그 회사를 위해 나는 어떤 것을 할 수 있고 어떤 결과물을 낼 수 있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회사에서는 이 사람이 즉시 일을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보려하기 때문에, 어떠한 프로젝트를 했고, 그결과물로 어떤 것을 얻었는지 기술하는 이유가, 이 사람이 일을 시켰을때, 잘 할 수 있을지, 결과물을 제대로 낼 수 있을지 가늠해 볼 수있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확히 어떤 일을 하고 싶고향후 어떤 스킬을 익혀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 미래의 꿈은 무엇인지 기술 하면 좋고 평소 어떤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이고, 만들고 싶은 게임은 무엇인지 쓰면 좋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게임들을많이 플레이 해 보는것도 필수입니다.

그러한 내용을 이력서에 적고, (플레이 시 느낌이라던지, 개선사항이라던지, 아이디어 라던지)면접때 그 회사 주력 게임에 대해 유창하게 말할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게임캠퍼스

http://gamecampus.org

댓글 쓰기

비회원 프로필 이미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