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3일

GameDesign

게임회사 창업시인력구성

2017.10.03 13:24

gamecampus

조회 수167

(1)게임 회사 창업 시 – 인력구성 예시

A씨는 최근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유행하고 있는 액션MORPG게임을 만드는 게임 개발사를 창업하기로 결심하고, 자본을 투자해 개인회사 설립을 하였습니다.

액션 MORPG게임은 3D기반으로 만들기로 하고, 이제 인력을 채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일이 남았습니다. 따라서 각직군별로 다음의 인력을 채용하기로 합니다.

1)   게임기획자 4명 (시스템 기획자, 컨텐츠기획자, 밸런스 기획자,시나리오 라이터) 

MORPG게임을 만드려면 게임의 시스템과컨텐츠 밸런스를 담당할 인원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UI와게임 규칙을 설계할 시스템 기획자 1명, 게임의 몬스터와스킬과 전투 시스템,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 컨텐츠 기획자 1명, 게임의 성장 수치 밸런싱과 보상 수치 밸런싱을 맡은 밸런싱 기획자 1명을채용합니다.

게임의 시나리오를 작업할 시나리오라이터를 1명 채용합니다.

2)   개발자 7명 (클라이언트 개발자, 서버개발자, DB관리자)

MORPG게임에서 시스템 기획자가 설계한대로 그리고 아티스트가 작업한 리소스를 가지고 실제 게임 기능을 만들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필요합니다. 클라이언트개발자 4명을 채용합니다.

컨텐츠 기획자가 만든 데이터 테이블을가지고 DB구조를 설계하고 클라이언트와 통신하는 기능을 만들고, 계정로그인 관련한 작업, 결재 관련한 작업을 할 서버 개발자 2명을채용합니다.

DB의 컬럼을 설정하고 안정적으로관리할 DB관리자 1명을 채용합니다.

3)   디자이너 9명 (UI디자이너, 3D 캐릭터모델러, 3D 배경모델러, 애니메이터,이팩터)

3D MORPG게임에서 시스템 기획자가 설계한대로 UI디자인을 담당할 UI디자이너가 필요합니다. UI디자이너 2명을 채용합니다.

아군과 적군 캐릭터를 모델링할 3D 캐릭터 모델러가 필요합니다. 3D캐릭터 모델러 3명을 채용합니다. 게임의 배경에 등장하는 배경을 모델링할 3D 배경 모델러가 필요합니다. 3D 배경 모델러 2명을 채용합니다.

제작된 3D 캐릭터를 가지고 실제 동작을 만들어낼 애니메이터가 필요합니다.

애니메이터 3명을 채용합니다.

캐릭터와 적군 스킬에 필요한 이팩트를만들 이팩터가 필요합니다. 이팩터 2명을 채용합니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총 20명 정도의 인원을 채용하였습니다.

이정도의 인력은 있어야 3D MORPG 게임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밖에 사운드 BGM과 효과음은 외주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이상 게임 회사 창업 시 인력구성의 예시였습니다.

게임캠퍼스

http://gamecampus.org

댓글 쓰기

비회원 프로필 이미지
댓글 0